Home | E-mail | BASF Login | KoneCnC SMS
 






 >  고객지원  >  화장품 뉴스
*표시는 필수항목입니다.
스모키메이크업 ´눈(眼)´ 질환 유발~
* 작성자 윤금 - 2010-07-20 오전 8:43:23
* 제목 스모키메이크업 ´눈(眼)´ 질환 유발~
내용

[데일리코스메틱]

스모키 메이크업이 눈 건강을 해 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종호 청담밝은세상안과 원장은 최근에 스모키 메이크업이 유행하면서 아이라이너를 눈의 점막에 그리는 경우가 많은데 점막에 아이라인을 그리게 되면 눈의 뻑뻑함은 물론 충혈 그리고 이물감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 원장은 눈 점막에는 메이봄선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의 주요기능 중 하나가 눈물 층 중 지방층을 생성하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점막에 아이라이너를 바르게 되면 메이봄선이 막히게 되기 때문에 건조증이 악화되어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또 메이봄선이 막히게 되면 건조증이 악화될 뿐 아니라 염증을 유발하여 결막염이나 다래끼와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가급적 점막을 막는 아이라이너 화장은 눈 건강을 위해 피하는 것이 좋다고 이원장은 강조했다. 화장을 지울 때도 좀 더 꼼꼼히 세안하는 것이 눈 건강을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청담밝은세상안과 이종호 원장. © 데일리코스메틱
그리고 이 원장은 가루타입 화장품을 사용할 때도 화장품 가루가 눈에 들어가게 되면 알러지 반응 등을 일으켜 눈의 건조증, 충혈을 유발 할 수 있다며 가루타입의 화장품을 사용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특히 화장품 가루가 눈에 들어가면 배출이 잘 안되서 눈물과 함께 안구표면에 남아있게 돼 눈물층 표면을 매끄럽게 유지하는 것을 방해하여 충혈, 이물감 등으로 건조증을 유발하게 한다고 밝혔다.

또한 여성의 경우 호르몬 분비로 인해 남성에 비해 건조증 유발율이 높은데 이같은 화장품 사용으로 인해 더욱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다며 사용시 주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Tip 눈꺼풀 청소법
1) 깨끗한 물수건을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온열한 뒤 눈을 감고 눈꺼풀 위에 올려두고 약 5~10분간 따뜻한 찜질을 한다
2) 면봉(약국에서 구입)에 병원에서 받은 물약을 살짝 적셔 아래, 위 눈꺼풀의 속눈썹 바로 뒤 부위를 좌우로 문지릅니다. 이때, 눈 안에 면봉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3) 따뜻한 물을 이용하여 세수하듯이 씻어 낸다.

한편 이종호원장은 안과전문의와 대한안과학회 정회원, 미국안과학회 정회원, 대한 백내장 굴절 수술학회 정회원, 미국 백내장 굴절수술학회 정회원,대한 의학 레이저학회 이사,대한 장애인협회 이사를 역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