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mail | BASF Login | KoneCnC SMS
 






 >  고객지원  >  화장품 뉴스
*표시는 필수항목입니다.
독일, 은나노화장품 사용 금지!
* 작성자 오원석 - 2010-07-16 오후 5:15:57
* 제목 독일, 은나노화장품 사용 금지!
내용 독일에서는 화장품에 은나노 사용 금지를 권고했다.


▲독일에서는 화장품에 은나노 사용 금지를 권고한다. © 데일리코스메틱

최근 독일연방위해성평가연구소(BfR: German Federal Institute for Risk Assessment)는 은나노 함유 화장품에 대한 위해성을 경고하고 나섰다.

독일 BfR은 은나노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고 경고하고 있으며 화장품 제조사의 은나노 사용 금지를 권고하고 있다. 현재 은나노 물질은 입자가 작고 항균(Antimicrobial)능력이 있어 화장품뿐만 아니라 생활용품에 적용되어 널리 쓰이고 있다.

BfR은 은나노 입자가 피부세포에 반응할 경우 일반 은화합물(Sliver compounds)과는 다른 반응을 보일 수 있으며 은나노 형태의 물질은 피부세포 사이의 상호작용 방식을 바꾸거나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BfR 관계자는 “나노물질이 피부에 끼치는 반응은 일반 입자와는 매우 상이하기 때문에 각 물질별 위해성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나노물질(Nanomaterials)은 위해성에도 불구하고 선크림, 노화방지 크림 등 화장품에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유럽연합(European Union)은 2013년부터 화장품에 나노물질을 사용할 경우 제품에 반드시 나노물질 사용여부를 표기할 방침이다.